한국업사이클센터 소개
개설
한국업사이클센터는 재활용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 제작 지원과 지역 업사이클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 지원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연구 기관이다.
![](.http://kupc.or.kr/page/img/intro/vision_img.jpg)
![](.http://kupc.or.kr/page/img/intro/m/vision_img.jpg)
계획
-
미션
“업사이클 산업 고도화”
-
비전
“서울시민의 더 나은 삶을 선도하는 디자인 기관”
-
핵심가치
전문역량·미래선도·시민중심·선진경영
-
전략목표
- 01. 디자인산업 경쟁력 강화
- 02. 디자인 문화 선도
- 03. 디자인가치 공유 확산
- 04. ESG 경영 내재화
-
전략과제
- 디자인 비즈니스 역량 강화
-
- 단계별 성장 지원 및 비즈니스 기회 제공
- 디자인행사 개최로 디자인산업 저변 확대
- 디자인상품 유통채널 다각화 및 홍보 확대
-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취·창업 지원
-
- 디자인산업 플랫폼 강화로 생태계 조성 지원
- 디자인 인재양성 및 창업 인프라 확대
- 디자인문화 콘텐츠 확대
-
- DDP 디자인 콘텐츠 시민 확산
- DDP 야외공간 활성화
- 미래 디자인 콘텐츠 발굴
- 디자인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
- 디자인 인프라 지원 강화
-
- DDP 운영 전략 수립 및 재정관리 강화
- DDP 임대운영 콘텐츠 유치
- DDP 공간 개발 및 구축
- 지속가능 디자인 가치 확산
-
- 디자인의 사회적 역할 확대
- 디자인 가치 확산 시민참여 활성화
- 디자인기반 사회혁신 선도
-
- 새활용 산업지원 및 가치 확산
-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및 가치 확산
- 사회적 책임 이행 강화
-
- 안전 및 환경친화 내실 강화
- 윤리‧청렴기반 책임경영 이행
- 공공정보 제공서비스 고도화
- 지속 경영 인프라 구축
-
- 미래 핵심역량 구축
- 경영개선 활동 강화
- 성과창출 기반 고도화
-
사업대상
시민·디자인 학계 및 비즈니스 관계자·내부 임직원
4대 핵심가치 기반 인재상
-
인재상
디자인 사고를 갖춘 전문 인재·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·시민의 삶을 위해 상호작용하는 인재